유쾌한 죽산, “어르신들이 웃었다”

죽산면 신바람 경로잔치 개최

 죽산면(면장 권처형)에서는 지난 518일 죽산라이온스(회장 서인철) 주최로 지역 어르신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죽산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죽산면 경로잔치에서는 안성시장 표창을 김창주(죽산면 장계리, 효자효부), 이예근(죽산면 장원리, 자랑스런 어머니상)씨가 수상했으며, 2부 행사로 박성란 무용단, 밸리댄스, 죽산면 주민자치센터공연, 죽산초등학교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죽산라이온스 서인철 회장은 젊은이들은 어르신을 정중하게 모시고 공경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로 생각하고 경로잔치를 준비했다.”, “바쁜 농사철에도 이렇게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 주셔서 주최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진항 대한노인회 안성지회 죽산분회장은 죽산에 효자 2명이 났다.”, “경로잔치를 준비한 권처형 죽산면장 과 서인철 라이온스회장에게 감사하다.”고전했다.

 죽산라이온스 클럽은 지역을 위해 장학금 지급 및 독거노인 집 고쳐주기 등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단체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