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죽산, “어르신들이 웃었다”

죽산면 신바람 경로잔치 개최

 죽산면(면장 권처형)에서는 지난 518일 죽산라이온스(회장 서인철) 주최로 지역 어르신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죽산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죽산면 경로잔치에서는 안성시장 표창을 김창주(죽산면 장계리, 효자효부), 이예근(죽산면 장원리, 자랑스런 어머니상)씨가 수상했으며, 2부 행사로 박성란 무용단, 밸리댄스, 죽산면 주민자치센터공연, 죽산초등학교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죽산라이온스 서인철 회장은 젊은이들은 어르신을 정중하게 모시고 공경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로 생각하고 경로잔치를 준비했다.”, “바쁜 농사철에도 이렇게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 주셔서 주최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뿌듯하고 보람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이진항 대한노인회 안성지회 죽산분회장은 죽산에 효자 2명이 났다.”, “경로잔치를 준비한 권처형 죽산면장 과 서인철 라이온스회장에게 감사하다.”고전했다.

 죽산라이온스 클럽은 지역을 위해 장학금 지급 및 독거노인 집 고쳐주기 등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단체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