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모유수유아 경기도내 최고 입증

모유수유 착유시설 우수기관 선정 영예

 경기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에서 안성시 모유수유아 전우진(남·6개 월)1등(으뜸상)과 장주아(여·6개월)가 보솜이상을 받는 등 안성의 모유수유아가 도내 최고임이 입증됐다. 이와 함께 안성시보건소 공도보건지소가 2013년도 모유수유 착유시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안성시 보건소가 지난 6월 13일 건강한 모유수유로 1차 10명을 선정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모유수유아 2명을 선정, 이번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모유수유 착유시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공도보건지소는 작은 공간을 짜임새 있게 구성해 많은 예산을 들이지 않고 모유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모유수유 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 되었다. 이번 행사는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모유수유 실천분위기 조성과 모유수유실천율 향상으로 건강아동 육성 지원과 저출산 대책에 기여하기 위해 경기도 주최 경기도간호회에서 주관해 실시하고 있다.

1등의 영예를 차지한 전우진 엄마는 “보건소에서 실시한 모유수유 교육을 받고 우리아기 건강을 위해 모유수유를 열심히 실천해 왔더니 이런 영광이 왔다” 며 “앞으로도 모유수유를 잘하고 다른 아기의 엄마들에게 모유수유의 중요성, 좋은점 등을 적극 홍보하겠다” 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내년부터 모유수유아 선정을 위한 선발대회로 확대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라면서 ‘찾아가는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모유수유를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주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엄마젖먹이기 확산 및 홍보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