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농협 ‘조합원 무료’ 건강검진

고대병원과 함께 의료지원 사업전개

 일죽농협(조합장 손성진)은 조합회의실에서 관내 조합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일 ‘일죽 관내 농업인 의료지원할동’ 을 통해 농업인 무료검강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협과 고대 구로병원의 농업인 의 료지원 협약에 따라 이루어졌다.

 일죽농협은 농업인의 복지증진 및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의료지원 사업을 전개해 농업인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었다. 진료는 일죽 관내 살고 있으면서 의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홀로사는 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70세 이상 원로 조합원이 참여해 진료를 받았는데 고대구로병원에서는 전문의료진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합병원에서나 진료하는 성형외과, 내과, 가정의학과 진료뿐 아니라 각종 검사, 투약서비스를제공했다.

 일죽농협 손성진 조합장은 ‘이번 의료지원이 농업인들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한다” 면서 “앞으로도 농업 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을 한층더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의료지원을 받은 조합원들은 평소 병원에 가기 힘들었는데 농협에서 진료와 함께 약도 주고 장수사진도 찍어 주어 너무 고맙다고 감사를 표명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