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성 폐렴구균 무료접종

9월 2일부터 보건소서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9월2일부터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반기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지난 5월 20일부터 6월말까지 8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11월부터는 65세 이상으로 확대해 실시할 예정인데 이번 접종을 시작으로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노년층에서 패혈증, 뇌수막염 등 침습성 폐렴구균 간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천식, 당뇨병, 만성 폐쇄성 폐질환, 간경화, 만성 신부전증 심부전, 심근경색증, 암 치료로 면역력이 감소한 환자 등은 접종이 권장된다. 폐렴구균 백신은 매년 접종하는 인플루엔자 백신과 달리 65세 이후 1회 접종만으로 영구 면역이 되며, 23가지 항원이 들어 있어 접종부위에 통증이나 빨갛게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2~3일 이내에 사라진다는 것이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