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의료·여가·일자리 창출 참나눔 희망마을센타

공도읍에 9억5천 투입 3층 규모로 건립

 참나눔 희망마을센터 개관식이 지난 11일 오후 공도읍 참나눔 국민임대주택 5단지 현장에서 경기도시공사와 안성의료생협 주최 참나눔 희망마을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주요내빈 입주민 지역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주거·의료·여가·일자리가 복합된 통합적인 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임대아파트 주민참여형 사회적 기업을 통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제공, 그리고 임대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지역재생 실현을 위해 지난해 7월 경기도 도시공 사, 안성시 안성의료생협이 ‘참나눔 희망마을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 3월 공사를 착수했다. 이에 따라 사업비 9억 5천여만 원을 투입 참나눔 아파트 5단지 내 인라인 스케이트장에 지상 3층 연면적 682,58㎡(206평)의 건립을 완공했는데 1층은 공부방, 사무실 2층 다목적실, 3층 주민공동작업장과 사무실을  배치했다.

 참나눔 희망마을센터는 운영기금 마련을 위한 시범 사업으로 로컬푸드판매와 사회적 기업가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주최해 오면서 안성시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유치와 경기도 평생교 육진흥원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도 유치하는 등 발빠르게 발전 방안을 정착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