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고사리 손 장보기’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생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 전달

 안성2동(동장 김용설)은 경기침체와 소비생활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내혜홀초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사리 손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월부터 내혜홀초교와 안성시장, 중앙시장 상인 관계자의 협조로 실시된 고사리 손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한 실적과 개인 블로그에 체험을 소개한 실적 등으로 평가했다. 상반기 평가 결과 그동안 전통시장 참여율이 높은 우수학생으로 3학년 1반 홍창희 학생 외 23명에게 시상 품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용설 동장은 “고사리 손 장보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불편하고, 멀게만 느껴지는 전통시장이 아니라 전통 시장이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될 것이다.” 며 “앞으로 고장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전통시장을 느끼고, 체험을 통해 애향심을 갖도록 유도함과 동시에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 이라며 아울러 “부모님들에게 고사리 손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협조” 를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