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이웃돕기 고구마 수확

 금광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전정례)는 9일 이른 아침부터 금광면 개산리 소재 밭 700평에서 고구마 10㎏들이 150박스를 수확했다.

 금광면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고구마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매년 연말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꾸준히 전해왔으나, 최근 회원들의 의견을 들어 연말에 시행하던 1회성 이웃돕기 행사를 수시 지원 방식으로 변경해 시행하고 있다.

 이른 아침이지만 아직도 무더위로 회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면서 일하면서도 얼굴에는 웃음꽃이 가득했다. 전정례 위원장은 “앞으로도 회원들과 더불어 지역 화합과 이웃돕기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날 수확한 고구마의 수익금은 관내 불우한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