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협 한가위 맞아 사랑전달

취약계층에 김치 쌀 지원

 안성농협(조합장 한승수)는 지난 9일 한승수 조합장과 박정재 농촌사랑봉사단 총회장, 홍영자 부녀회 총회장을 위시해서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독거노인을 위해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안성농협 농촌사랑봉사단은 해마다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홀로 어렵게 사는 독거노인들이 맛있게 드실수 있도록 김치와 쌀을 전달해 왔는데, 이날 행사에는 배추 200포기와 쌀 100포를 관내 무의탁 어르신 100가구를 직접 찾아가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승수 안성농협장은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이때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안성농협에서 김치와 쌀을 준비했다.”면서 “맛있게 드시고 건강과 함께 다가올 한가위를 풍성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