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 장안대 & 유엔군초전기념관

‘나라사랑정신함양’ 공동업무협약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재익)은 지난 25일 오전 11시 장안대학교 본부 3층 하나홀에서 이 대학 도중대 총장, 유엔군초전 기념관 유태현 관장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 등을 위한 교류협력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보훈지청과 장안대학교 그리고 유엔군초전기념관이 상호 발전 및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 시키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문화, 교육, 정보 등의 교류 협력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체결되었는데 주요 내용은 나라사랑정신함양을 위한 교육 및 행사 등 협력, 재능 기부 등의 사회공헌활동 상호협력, 전문 인력의 공동교육 및 양성 등이다.

 수원보훈지청은 관내 초·중·고교를 비롯해 대학교, 교육청, 기업체, 공공기관 등과 나라사랑정신함양 등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해 국민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국가 유공자를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를 조성해 왔으며, 금년에도 나라사랑정신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번 협약으로 수원보훈지청과 장안대학교 유엔초전기념관이 상호 협력해 각종 교류 및 협약사업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