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죽산면 위령탑에서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에서는 6.25전쟁 등 대한민국 현대사를 통해 북한군과 공산세력에게 목숨을 빼앗긴 민간인 희생자를 추모하고 이들의 자유수호 정신을 이어받아 평화통일에 대비 하기위해 지난 25일 오전 11시 죽산면사무소 뒤 위령탑에서 제 33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를 개최했다.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는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희생된 민 간인들과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을 위로할 뿐만아니라 안보의식제고를 위한 행사로 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에서 매년 치러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유수호의 체제 수호를 위해 북한 공산집단에 항거하다 희생된 민간인 호국영령 추모 및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이를 계기로 지역 주민과 안성 시민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실시되었다. 올해 합동위령제 행사에 는 황은성 안성시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유가족,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과 김인성 지회장의 추도사, 추념사, 조사낭독, 헌화 분향 순으로 엄수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