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안성로타리클럽 ‘무료 한방의료 봉사’ 큰 호응

지역주민·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참봉사 실현

 국제로타리 3600지구 서안성로타리클럽(회장 이기영)이 무료 한방의료봉사 프로젝트에 따라 지난 29일 오후3시부터 미양면 사거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무료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농촌의 젊은 세대가 직장 찾아 이농현상이 계속되면서 일손이 부족해 노인들이 영농에 참여하면서 온갖 질병으로 고통받는 것을 해소 하기 위해 서안성로타리클럽이 미양면 이장단협의회와 노인회의 후원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통해 건강한 사회구현에 앞장섰다.

 진료 참여한 의사는 클럽 부회장이며, 동진한의원 김창환 원장이 클럽 전회원의 안내 등 조력을 받아 진료 및 치료를 해 주민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기영 회장은 “무료 한방의료 봉사는 지역주민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참봉사로 이는 로타리정신의 실현 이다” 라면서 “매월 셋째주 일요일 1회씩 내년 6월까지 한의원이 없는 무의촌을 찾아가 봉사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