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일일국회의원 행사진행

김학용 국회의원 ‘케이씨텍 윤이진 과장 일일국회의원’ 위촉

 김학용 국회의원(안성)은 지난 13일 케이씨텍반도체 연구소 윤이진 과장을 일일국회의원으로 위촉했다. 일일국회의원으로 위촉된 윤이진씨는 이날 오전 6시부터 김학용 의원과 함께 일정을 시작해 오전 7시 30분 김학용 국회의원이 모임의 간사를 맡고 있는 근현대역사교실에 참석했으며, 10시부터는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의 인사청문회를 참관했다. 이후 오후에는 기자 간담회를 비롯해 중국 국회방문단 접견 일정을 소화하는 등 11시 늦은 시간까지 김학용 의원과 모든 일정을 함께하는 등 장장 17시간에 일일국회의원 활동을 진행했다.

 윤이진씨는 “국회의원이 안성과 여의도를 오가며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이렇게 분(分)단위로 시간을 쪼게 일정을 소화하는지 미처 몰랐다” 며 “안성과 정치발전을 위해 여러가지를 고민 하 된 좋은 기회였다” 고 밝혔다. 지난 18대 국회 이후 다 번째 ‘일일국회의원 행사’ 를 가진 ‘일일국회의 원’ 은 김학용 의원이 2008년부터 국회의원의 업무 현실을 이해하고, 의정활동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구하기 위해 마련했는데 새벽시간대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모든 일정을 김학용 의원과 함께 의정활동을 몸소 체험 하는 행사다.

 김학용 의원은 “국회의원이 실제로 어떻게 일하는지를 가감 없이 보여드리고 싶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 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시민을 일일국회의원으로 모실 예정” 이라며 “전해주시는 조언을 의정활동에 꼭 반영 하겠다” 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