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 ‘역사·안보’ 탐방

국립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에서 역사·안보 중요성 인식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는1일 안성관내 일원의 초등학교 소속원 명예경찰소년단원, 어머니폴리스, 청소년지도위원회 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국립박물관 전쟁기념관, 서울 N타워를 탐방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탐방은 평소 역사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김균철 서장의 지휘 지침에 따라 연례적으로 실시하던 명예경찰소년단 견학을 단순 여행이 아닌 자라나는 소년·소녀들에게 역사와 안보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자 마련됐다.

 출발에 앞서 김균철 서장은 명예경찰소년단원들에게 역사에서 교훈을 얻고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안성서는 이번 탐방을 위해 약 한 달 전부터 사전답사를 했으며, 국립중앙박물관과 전쟁기념관에서 맨토를 섭외해 명예경찰소년단원들에게 효과적인 역사안보 탐방이 이루어 지도록 준 비를 완벽히 했다.

 소년단원은 서울N타워(구 남산타워)에 올라가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며 탐방 중 체득한 교훈을 되새겨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