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소방대원들의 겨울나기

여성의용소방대 ‘김장 봉사’

 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26일 공도읍 119안전센터에서 안성소방서 구조대원과 공도·양성·원곡구조대원들의 겨우내 먹을 김장을 마련하는 행사를 가졌다.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이 주축이 되어 300포기가 넘는 김치를 담그는 이번 행사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부인 김화자 여사, 황은성 안성시장 부인 이보람 여사 등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소방대원들의 사기를 돋구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겨울나기 준비를 마쳤다.

 장태숙 공도의용소방대장은 “늘 남을 위해 봉사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119안전요원들을 위해 김장을 담그는 행사를 갖게 되어 마음 뿌듯하게 생각한다” 며 매년 갖는 행사지만 올해는 찾아주는 분들이 많아 더욱 뜻깊고 기쁜 마음으로 겨울나기 준비를 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강성철 공도 119안전센터 소장은 “오늘 담가진 김치는 밤 낮 없이 교대 근무를 하는 구조대원들이 내년 봄까지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눈발이  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 며 “주민들을 위험으로 부터 구해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