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농협 여성조직 김장 나눔실시

지역독거노인·노인정에 김장 전달

 일죽농협(조합장 손성진)은 지난 21일 여성조직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김장 나눔 행사에는 일죽농협여성단체인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 부녀회, 실버봉사단 여성산악회 참초롱 풍물단과 취미교실 회원과 일죽면 김종규 면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배추를 씻고 절이고 속버무림을 가졌다.

 김장에 사용된 배추는 봉사활동을 위해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 추 500포기를 이용해 일죽농협 여성조직이 하나된 힘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손성진 조합장은 “일죽농협의 여성조직들이 단합된 모습을 보여 더욱 의미가 있고, 김장 선물을 받은 어르신 들께서 외롭지 않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었으면 좋겠다” 면서 “매년 추위 속에서 힘든일을 즐겁 게 웃음 가득한 모습으로 맛있는 김장 김치를 담근 여성조직 회원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며 감사함을 표했다.

 일죽농협 여성조직은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로 부터 칭송을 받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