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협 하나로마트

소방방재청장상 수상 영예

 안성소방서의 화재피해 주민지원단체인 안성농협 하나로마트가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는 지난 11일 오후 정부종합청사 대회의실에서 화재피해 이재민 생활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방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는 20110년 9월 안성소방서와 저소득 화재피해주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2011년 4월부터 모두 3회에 걸쳐 저소득 화재피해 주민에게 각각 120만 원 상당의 생필품과 상품권을 지원하며 갑작스러운 화재로 실의에 있는 이재민에게도 생활 안정의 여건을 제공해 왔다.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를 대표해 수상한 김남범 지점장은 “실의에 빠진 지역 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영광이다” 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화재로 인한 고통을 분담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 며 수상 소감을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