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진압 중요 역할 굴삭기 확보

안성소방서 굴삭기 1대 확보 ‘출동 이상 무’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가 화재 진압시 효율적인 활동을 하게 될 굴삭기 1대 를 확보 지난 14일 천동현 도의원, 의용소방대장, 간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 운데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도기 119안전센터에 배치했다.

 안성지역은 도·농복합형 도시로 농업시설 등에 화재가 빈번히 발생할 경우 잔화 정리까지 상당기간이 소요되는 화재현장에 지금 까지는 민간 임대 굴삭기를 이용해 왔었다. 이에 소방서는 굴삭기 확보를 적극 추진해 굴삭기를 확보하는데 성공했으며, 사용을 위해 우선 굴삭기 면허 소지자 5명을 대상으로 현직 중장비업체를 운영하는 의용소방대원으로부터 현장 실습 위주의 운전 숙달 훈련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굴삭기 면허취득 양성을 위해 자체 실기장을 설치, 강습에 들어갔다.

 안성경찰서 관계자는 “굴삭기 1대가 화재현장에서는 진압대원 20명이상의 몫을 충분히 할 것이다” 며 “화재현장 뿐만 아니라 겨울철 재설 작업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