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진압 중요 역할 굴삭기 확보

안성소방서 굴삭기 1대 확보 ‘출동 이상 무’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가 화재 진압시 효율적인 활동을 하게 될 굴삭기 1대 를 확보 지난 14일 천동현 도의원, 의용소방대장, 간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 운데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도기 119안전센터에 배치했다.

 안성지역은 도·농복합형 도시로 농업시설 등에 화재가 빈번히 발생할 경우 잔화 정리까지 상당기간이 소요되는 화재현장에 지금 까지는 민간 임대 굴삭기를 이용해 왔었다. 이에 소방서는 굴삭기 확보를 적극 추진해 굴삭기를 확보하는데 성공했으며, 사용을 위해 우선 굴삭기 면허 소지자 5명을 대상으로 현직 중장비업체를 운영하는 의용소방대원으로부터 현장 실습 위주의 운전 숙달 훈련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굴삭기 면허취득 양성을 위해 자체 실기장을 설치, 강습에 들어갔다.

 안성경찰서 관계자는 “굴삭기 1대가 화재현장에서는 진압대원 20명이상의 몫을 충분히 할 것이다” 며 “화재현장 뿐만 아니라 겨울철 재설 작업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