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의·약단체 행복나눔

질병고통 불우이웃돕기 성금전달

권소아과 의원도 참여

 안성시 의·약단체와 권소아과의원(원장 권혁일)이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해 미담이 되고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에서 관리 하고 있는 방문자 중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독거노인 가정과 소외계층 7가구, 한부모, 조손가정 5가구로 이들을 방문해 직접 성금을 전달하고 연말 추운날씨에 외롭고 쓸쓸한 독거노인들 위로해 본인은 물론 보는 사람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안성시 의·약 단체는 의사회, 약사회, 치과사회, 한의사회 등 4개 단체가 환자 진료 이외에도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특히 올 5월 일죽면 방초리에서 발생한 (주)코리아 냉장창고 화재 현장에서 고통 받고 있 는인근 마을 주민들의 건강을 체크해 주고, 피부과, 한방, 치과진료 등 사회적 약자를 돕는 일에 앞장서 지역의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담당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주한 안성시사회 회장(안성성모 병원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추운 겨울 온정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