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H연합회 참선행

평화원에 사랑의 김치 손만두 전달

 안성시 4-H연합회(회장 윤태광)는 지난 5일 임원 및 회원 10여명이 모여 한 마음 한 뜻으로 만들어낸 사랑의 김치 손만두를 안성시 관내 복지시설인 평화원에 전달하는 등 불우이웃돕기로 한 해를 열었다.

4-H연합회는 지난해 공동학습포 조성후 옥수수 기부, 다문화가정 캠핑지원, 4-H연합회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쳐왔으며, 새해를 시작으로 평화원 시설 입소자들이 새해 떡국에 만두를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성 을 모았다.

 만두를 전달하면서 평화원 원장이 어려움을 청취하고 앞으로 안성4-H연합 회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