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심 최고 재수원 안성향우회 신년인사회

신년인사회서 회원간 결속, 고향발전에 참여 다짐

 애국과 마춤의 고장 안성인이라는 자긍심이 남다른 재수원향우들의 축제인 신년인사회가 지난 4일 수원 인계동 밸루하이엔드 호텔 연회장에서 재수원 안성향우회 주최로 성황리 거행됐다. 이날 갑오년 새해 인사회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천동현 도의원, 이병택 농협 안성시지부장과 향우회 발전과 회원간 결속에 앞장서 온 변상현·최상인·김석만 고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조정근 회장은 인사말에서 “본회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50주년을 준비하고 출발하는 뜻 깊은 시점을 맞아 앞으로 더욱 고향 안성의 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과 노력을 경주하는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며 “향우회 차원에서의 고향을 위해 다각적인 기여 방안을 모색할것” 이라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도 축사를 통해 “고향 안성시에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라면서 안성시가 추진 중인 대기업유치 등을 설명 하고 “여러분의 고향인 안성발전에 더욱 매진할 것” 을 약속했다. 회원들은 1부 기념식이 끝난 후 잠시 적조한 마음을 풀고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서 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안성시 부시장을 역임한 김석만 고문은 높은 친화력과 애향심으로 근무시 안성출신 도청직원과 재수원 향우들의 결집과 화합을 위해 많은 일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