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사무소 청렴 으뜸시책 추진

청렴·친절·소통은 일죽이 최고야!

 일죽면사무소(면장 김건호)는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청렴과 친절의지를 실 천함으로써 청렴과 친절마인드가 모든 직원들의 업무 추진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갈 수 있도록 시책을 추 진하고 있다.

 매일 아침 8시 50분에 직원들이 모여서 5분간 건강 체조를 한 후 1분 스피치, 공지사항 전달, 청렴구호(청렴·친절·소통은 일죽이 최고야!)를 외치고 하루를 시작한다. 이밖에도 비리 및 부조리 신고를 면장이 직접 접수하고, 처리하는 ‘일죽면장 신문고’ 를 운영, 직원 회식에 음주운전 방지를 위해 직원 1명이 자동차 열쇠를 모두 수거해 다음날 돌려주기, 청렴·친절과 관련해 미담수 범사례를 일죽면 사람들 ‘daum 카페’ 에게시, 컴퓨터 바탕화면 및 화면보호기 에 청렴 문구 설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건호 면장은 “면민의 화합과 소통을 행정의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전 직원이 청렴과 친절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해 면민들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