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문화 정착 일등지사 만든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윤리 경영다짐 가두캠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유병석)의 리강령 및 청렴실천’ 을위해 지난 24일 내혜홀광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실천다짐을 위한 가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 정부 청렴도 평가에서 4등급, 반부패 경쟁력 평가의 경우 2등급으로 그 전해 비해 각 1등급씩 상등해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아직도 공단이 국민들로부터 일처리가 투명, 공정, 친절, 책임성이 있는 기관으로 인식하는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 있고, 공기관이 국민에게 신뢰를 받지 못하면 그 존립 기반마져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고 공단 직원 모두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번 가두캠페인을 전개한 것이다. 이에 캠페인을 통해 안성 시민들에게 공정·투명한 직무수행으로 책임경영을 구현하고, 직원의 윤리의식 제고 및 윤리실천 생활화로 ‘청렴공단 만들기’ 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유병석 지사장은 “앞으로 우리 공단은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청렴공단을 이루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더욱 집중할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