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문화 정착 일등지사 만든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윤리 경영다짐 가두캠페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유병석)의 리강령 및 청렴실천’ 을위해 지난 24일 내혜홀광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실천다짐을 위한 가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공단)이 정부 청렴도 평가에서 4등급, 반부패 경쟁력 평가의 경우 2등급으로 그 전해 비해 각 1등급씩 상등해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아직도 공단이 국민들로부터 일처리가 투명, 공정, 친절, 책임성이 있는 기관으로 인식하는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 있고, 공기관이 국민에게 신뢰를 받지 못하면 그 존립 기반마져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고 공단 직원 모두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이번 가두캠페인을 전개한 것이다. 이에 캠페인을 통해 안성 시민들에게 공정·투명한 직무수행으로 책임경영을 구현하고, 직원의 윤리의식 제고 및 윤리실천 생활화로 ‘청렴공단 만들기’ 에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유병석 지사장은 “앞으로 우리 공단은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청렴공단을 이루도록 전 직원의 역량을 더욱 집중할 것” 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