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가 가르쳐주는

어린이 중국어 회화교실 수강생모집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임선희)가 3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 강사가 직 접 가르쳐주는 어린이 중국어 회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국어 회화교실을 통해 결혼이민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활동으로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와 안성지역 아이들에게는 언어교육 및 다문 화 이해 교육을 제공,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세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어 회화교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안성종합사회복지관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어린이 중국어 회화교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677-7191)로 문의하면 자 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