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안성맞춤박물관에서 지난 13일 3학년 담임 및 교과지도 교사를 대상으로 ‘2014 초3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안성 활동연수’ 를 실시했다.
‘우리고장 안성’ 은 2014학년도 3~4학년은 교과서 개편에 따라 편제와 개발방향에 맞게 전면 개정된 교과서로서 고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실생활적 접근 가능한 사회현상과 사회 문제를 탐구하는 능력과 고장에 대한 사랑과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 육성을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이번 연수는 3학년 담임 교사의 지역 및 학교특성을 고려한 사회과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과 전문 성 신장을 위해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의 활용 방안 및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우리 고장 안성’ 을 실제 집필한 고삼초 안기성 교감을 비롯한 관내 교사 18명이 연수의 강사로 직접 참여했으며, 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안성맞춤박물관 체험교육을 병행 실시해 참여한 교사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김영신 교육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고장에 대한 관심과 이해, 사랑을 배울 수 있게 하는 창의지성 역량을 높이는데 사회과 지역화 교과서 우리 고장 안성이 실제적으로 잘 활용되도록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