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21세기 병원

원곡면서 사랑의 의료봉사 펼쳐

 안성시 원곡면 상기천 경로당에서 지난 24일 평택 21세기 병원(병원장 정영조)가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의료봉사를 펼쳤다. 평택21세기 병원은 이보다 앞서 3월 13일 원곡면주 민자치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매주 목요일 원곡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사랑의 의료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21세기 병원에서 의사와 간호사 등 4명의 의료진이 방문해 약 2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골다공증, 당뇨, 혈압검사, 도수치료(마사지)를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을구 노인회장은 “마사지를 받고나니 쑤시고 결리던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 라고 좋아하면서 “바쁜데도 불구하고 무료로 방문치료를 해준 21 세기 병원에 감사한다” 고 전했다. 평택21세기 병원 관계자는 “의사는 단지 의술을 행사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사람이다” 면서 “우리 병원과 가까이 있는 원곡면민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원곡 장 영 분실장>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