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금연정책 활성화와 윤리경영 실천 업무협약 체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유병석)과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은 10일 지사회의실에서 금연정책 활성화와 윤리경영 실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 협약체결 목적은 상호간 협력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흡연으로 인한 국민의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금연캠페인 및 담배소송 관련법 입법 추진 여건 조성에 각 기관의 상호지원과 공공기관 부패를 근절, 청렴기관으로 사회적 책무를 다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공단상’ 구현에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성지사 직원과 여성단체협의회 회장단이 참석해 협약을 통한 상호지원과 협력을 다짐하고, 안성 서인시장 입구에서 금연실천 가두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 했다.

 유병석 지사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와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우호 친선 및 상호 신뢰의 정신을 바탕으로 각 기관간의 공동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금연 정책 활성화와 반부패 청렴 및 윤리 경영 실천을 통한 국민으로 부터 신뢰받는 기관을 조성 해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