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

신원주 의원 선출

 6·4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으로 당선된 도의원 김보라, 시의원 신원주, 이기영, 황진택 당선 시의원들이 지난 22일 시의회 개원에 앞서 간담회를 갖고 시의회 구성과 정책 공약 실현을 위한 후속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당선인들은 간담회를 통해 기초의원 다선거구 신원주 당선자를 안성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으로 선출했으며, 이에 따라 신원주 당선자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단의 대표성을 갖고 향후 시의회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구성 등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공통 공약으로 제시한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추진단도 구성했는데 주요 공약인 도립안성병원 확장 이전 정상 추진단에 김보라 경기도의회 당선자, 어르신 이·미용 쿠폰 추진단 신원주 당선자, 아파트관리비 인하 추진단에 황진택 당선자를 선임했으며, 선택적 농민월급제, 심귀가 버스 운행 추진 등을 추후 보다 세밀한검토를 거쳐 추진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들은 이어 안성천살리기모임 회의실에서 ‘안성시민연대’ 와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강병권, 권용일 공동대표로부터 안성시 행정 주민참여 조례에 대한 시민연대 활동사례 설명을 듣고 향후 의정감시 활동 방향과 안성시에 필요한 다양한 조례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의원 책무를 다하기 위해 발 빠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