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장 기업현장 방문

(주)미코 찾아 애로사항 청취

 황은성 안성시장이 지난 22일 민선6기 처음으로 반도체 부품세정·코팅분야 의 세계최고를 달리고 있는 (주)미코를 방문해 애로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성제1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주)미코는 1999년 7월 창설되어 3개의 자회 사인 (주)미코, (주)미코에스엔피, (주)미코바이오메드를 운영하면서 1천100 억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고 있는 반도체 부품 세정·코팅부문 세계 1위 기업이다. 또한 외국에 의존하던 반도체 생산장비 부품을 직접 개발해 세계시장과 국내시장에서도 업계 최고의 면모를 과시하며 차세대 유력상품인 세라믹전지 개발에도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장래가 촉망되는 기업이다.

 (주)미코 전선규 대표는 대덕초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방과후 특기적성 수업 및 졸업생 교복지원, 장애학우장학금수여, 교재 지원, 저소득층 연탄기부, 사회복지시설 봉사 등 각종 사회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교육과학기술부 방과후 학교대상 특별상과 안성시로부터 산학협력 우수 기업 감사패를 수여받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기여 하고있다.

 전선규 대표는 “그동안 애로사항이었던 공장에 진입하는 도로와 인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통행에 불편을 겪었는데 안성시에서 산업단지 공원내 판석 설치로 직원들의 출입이 원할하게 된데 감사한다” 며 “기업인으로 더욱더 발 전된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고말했다. 황은성 시장은 “세계적인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당부하고 “기업경영 중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최선을 다해 해결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