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신문협회 ‘2014 하계수련회’ 개최

지난 8~9일 전남 보성CC 다향호텔에서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류상용) ‘2014 하계수련회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전남 보성컨트리클럽 내 다향호텔에서 개최됐다.

 8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 수련회 개회식에는 전라남도의회 명현관 의장, 이용부 보성군수, 보성군의회 김판선 의장 등 내빈들을 비롯해 전국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가족 등 17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수련회 첫날인 8일 오후에는 조정래 문학관,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등 주변 관광을 마치고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개회식과 만찬 여흥 순서로 진행됐다.

 9일 오전에는 본 협회 고문변호사인 기윤서 변호사(법률사무소 송천 대표/변리사)언론보도와 명예훼손을 주제로 특강과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이어서 해남신문 이웅 CEO지역신문 선순환을 위한 방안 모색강의가 진행됐다.

 수련회에 참석한 한지협 관계자는 지방자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는 한국 지역언론사 관계자들이 어렵게 모여 하계수련회를 개최한 것이 의미 있었다지방자치의 발전과 더불어 더 활발한 지역언론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