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신문협회 ‘2014 하계수련회’ 개최

지난 8~9일 전남 보성CC 다향호텔에서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류상용) ‘2014 하계수련회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전남 보성컨트리클럽 내 다향호텔에서 개최됐다.

 8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 수련회 개회식에는 전라남도의회 명현관 의장, 이용부 보성군수, 보성군의회 김판선 의장 등 내빈들을 비롯해 전국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가족 등 17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수련회 첫날인 8일 오후에는 조정래 문학관,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등 주변 관광을 마치고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개회식과 만찬 여흥 순서로 진행됐다.

 9일 오전에는 본 협회 고문변호사인 기윤서 변호사(법률사무소 송천 대표/변리사)언론보도와 명예훼손을 주제로 특강과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이어서 해남신문 이웅 CEO지역신문 선순환을 위한 방안 모색강의가 진행됐다.

 수련회에 참석한 한지협 관계자는 지방자치 정치·경제·사회·문화 등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는 한국 지역언론사 관계자들이 어렵게 모여 하계수련회를 개최한 것이 의미 있었다지방자치의 발전과 더불어 더 활발한 지역언론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