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전문교육의 산실 안성시학원 연합회

연수교육통해 교육맞춤도시 건설 다짐

 국가의 백년대계인 교육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 하면서 동시에 회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대변자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하고 있는 안성시학원연합회 2014 하반기 학원(독서실)장 및 강사연수교육이 30일 하루 동안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김학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 유광철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많은 내빈들의 축하 속에 이현주 홍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김영식 안성시학원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학원들이 장기적인 경제 침체와 학령인구 감소, 정부의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일환인 방과후 학교, 특기적성 교육확대와 불·탈법 과외 등으로 인해 학원 운영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지적하고 “특히 무분별한 불법 개인과외 교습과 방문학습지 시장의 확대로 학원 교육이 너무도 위축되면서 여러해 동안 함께 교육사업을 하던 이들의 빈 자리가 늘어나고 있어 안타깝다” 고 말했다. 이어 미국항공우주국이 우주 비행사를 선발할때 실 패 경험이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면서 “우주 비행사에게 중요한 것은 우주 여행중에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으로 이 점을 가장 중요한 선발기준으로 삼았다” 면서 “우리 학원인들도 지금 아무리 어려워도 한 마음으로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것” 을 촉구한 후 “연합회는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 을 천명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김학용 국회의원과 황은성 시장, 유광철 시의회 의장은 “지식기반 사회에서 전반적인 교육수준은 국가 경쟁력을 결정짓는 자산이며, 끊임없는 배움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이때 전문교육과 평생교육의 한 축을 책임지고 있는 학원의 역할이 막중해졌다” 라면서 “여러분은 교육자로서 자긍심과 명예를 지니고 안성교육 개선과 발전을 위해 더 한층 노력해 줄 것” 을 당부했다.

 기념 행사가 끝난 후 장현주 평생교육팀장의 “학원 설립운영자 준수사항” 등을 김승래 공인노무사의 인사관리 노하우에 대해 아트 & 컴퍼니 박희연씨의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고객만족’ 에 대한 강의에 이어 김영식 회장은 편견, 그 불편한 단어에 대해 명강의가 계속돼 큰 호응을 받았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