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 지역치안협의회

시장·의회의장과 정례회의 개최

 시민의 안전한 맞춤치안을 구현하고 있는 안성경찰서(서장 김균철)는 지난 13 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본서 4층 대강당에서 안성시장과 시의회의장 등 사회기관단체장 12명을 초청해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지역치안협의회는 안성치안현황, 주요추진사항 및 활동사항보고, 4대 사회악 추진과 안성관내 CCTV현황보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지리에 참석한 안성시장을 비롯해 각 기관장들은 안성시 4대악 근절활동 및 안성관내 우범지역 노후CCTV 교체, 자율방범대 운영 등에 대해 심도있는 문답의 시간을 가졌다.

 김균철 서장은 “날로 흉포화, 광역화, 지능화되고 있는 현실에서 경찰력만으로 한계가 있는 만큼 사회 기관단체장 및 안성시민이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협력을 해줄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