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수호 희생자 합동 위령제

한국자유총연맹안성시지회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회장 유원형)는 죽산면 반공희생자 위령탑에서 민주주의를 지키려다 희생된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고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제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올해로 39회를 맞는 합동 위령제 행사에는 유가족을 비롯한 6·25참전유공자회 등 각급기관 단체 및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유원형 회장의 추념사, 양장평 안성문화원장 추도사, 천동현 도의회부의장 추도사, 55사단 군악대 조총, 유가족들의 헌화 분향순으로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한편 자유수호 합동위령제 행사는 해방 이후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려다가 희생된 민간인을 추도하고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매년 10월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주관으로 개최되고 있어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행사로 자리를 잡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