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전국상인연합회 명예회장’ 위촉

전통시장 활성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적극적 의정활동 공로인정

 안성출신 김학용 의원이 13일 전국상인연합회(회장 진병호) 명예회장으로 위촉 됐다. 이는 그동안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 활동과 위상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진병호 회장은 김학용 의원이 지난 18대 국회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관련제도 지원에 꾸준히 힘써왔으며 특히 제19대 국회에서 예결위 여당 간사와 새누리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으로 활동하며 소상공인 지원예산과 시장혁신 지원 예산을 대폭 증액시키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육성 대책을 마련하는데 공헌했다고 밝혔다.

 김학용 의원은 “상인의 아들로 태어나 자란만큼 상인 여러분들의 애환과 고통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며 “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을 찾아드 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진병호 회장님과 상인연합회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경제의 주춧돌인 40만 상인들께서 신바람 나게 장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