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안성의용소방대 1등 쾌거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가 지난 17일 오후 한국산업 기술대학교에서 열린 ‘2014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에서 남자 단체부문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34개 소방관서 중 남부권역 대표로 출전한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차가워진 날씨와 싸우며 꾸준히 훈련을 해와 남성의소대 단체전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에서 최우수상을, 여성의소대 개인전 소방호스 끌기 장려상을 각기 차지했다.

 안성소방서 의용 남·여 소방대 대표로 출전한 손영식, 김대중, 박용범, 박성순, 김경자 대원은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결과가 좋은 성적으로 보여 질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 고 환하게 웃으며 “앞으로도 안성소방서 의용 남·여 소방대의 활발한 활동으로 안성소방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열정적 준비로 좋은 성적을 거둔 의용 남·녀 소방대원 모두가 자랑스 고, 앞으로도 안성소방서 의·용 남녀 소방대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아가 지역 안전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자”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