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면 주민자치 프로그램발표회

사물놀이 노래교실 등 멋진 공연으로 뽐내

 원곡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5일 원곡면 복지회관에서 주민, 기관사회단체장,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곡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서 수강생들 은 사물놀이, 단전호흡, 노래 교실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뽐냈다.

 김태수 주민자치위원장은 “발표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준 수강생들에게 감사한다” 며 “더욱 더 분발해 지역 발전에 선도적 역할과 주민들의 유익한 여가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김규연 원곡면장은 “2회째 맞는 발표회지만 각종대회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수강생들이 자랑스럽다” 면서 “주민자치프로그램이 본인의 여가활동은 물론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고 또 어려운 살림살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원곡면 주민자치센터는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증 진을 위해 매주 풍물단, 단전 호흡, 노래교실, 게이트볼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큰 호응을 받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