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축협 안성한육우 작목반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서울축협 안성한육우작목반(반장 이명순)은 지난 5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안성시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성금은 작목반 운영비를 아껴 절감한 금액과 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돈이다.

 이명순 반장은 “결산총회를 통해 어렵지만 작은 성금을 모금할 수 있었다” 며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감사함을 전하고 “기탁된 성금은 긴급위기 가구 4가구를 선정해 난방유 200ℓ씩 전달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 주민생활지원과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동절기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공공 서비스와 민간차원과 연계해 연탄, 난방류, 온수매트 등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