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청춘위해 갈고 닦은 기량 선보여

미양면 주민자치단체 프로그램 발표회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7일 미양초교 강당에서 지역주민, 기관사회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미양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미양면에서 처음 열린 주민자치센터 발표회에는 배드민턴을 제외한 풍물, 요가, 노래, 난타공연 4개 프로그램의 수강생 70여 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기량을 마음껏 선보였다.

 2011년 7월부터 풍물, 요가, 노래, 난타, 배트민턴 5개 프로그램으로 내실있게 운영 되고 있는데 올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이날 발표회에는 각 프로그램 수강생의 공연이 끝난 후 인기 연예인 뽀빠이 이상용이 강사로 나서 ‘인생은 아름답 다’ 라는 주제로 1시간 동안 특강을 진행했다.

 이창원 미양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배움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갖고 주민자치센터에서 새로운 배움을 익히고 있는 수강생 여러분이야말로 미양면 최고의 청춘이다” 면서 발표회에 참여한 주민들을 격려 했다. 지영수 미양면장은 “추수로 바쁜 가을 농번기에 틈틈이 시간을 내서 발표회를 준비한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 미양면 주민자치센터가 한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