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새마을회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개최

소외계층에 온정 가득한 연탄 전달

 안성시새마을회(회장 남기철)는 농협안성시지부에서 지난 5일 지원한 연탄나누기 행사를 안성시 종합운동장에서 가졌다. 연탄나누기 행사에는 추운 날씨에도 새마을지도자, 농협 이병택 지부장과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5개 읍·면·동사무소로 부터 사전에 추천받은 소외계층 40세대에 사랑의 연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배달된 연탄은 2012년부터 농협 안성시지부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고 있는 겨울 땔감으로 올 해도 1만 장을 기탁해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남기철 회장은 “올해에도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 며 “작은 정성이지만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안성시 권처형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불우한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줄 것” 을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