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발전의 참된 리더

안승구 한농연 안성시 연합회장

 농업발전과 농민 생존권 확보를 위해 현장 중심적 농업시책 도출로 농업과 농촌에 희망을 주고 있는 한국농업경영인 안성시연합회 안승구 회장은 참된 지도자다.

 안 회장은 국립한경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농학석사로 일찍이 지·덕·노·체(智德勞體)정신으로 푸른 농촌을 만들고 있는 4H회 일죽면 회장과 안성시 연합회 부회장으로 ‘잘살기 운동’을 솔선해 참여해 왔다.

 평소 탁월한 지도력과 추진력, 그리고 친화력을 갖고 있는 안 회장은 지역 리더로서 한농연 안성시 연합회 회장으로 회원 상호간 친목을 모범적으로 도모하고 생산 기술의 과학화, 경영의 합리화, 유통의 선진화는 물론 농민의 권익 신장과 소득향상을 통한 복지농촌건설의 중심적 역할을 충실히 해 오고 있다.

 안성시 농민단체 연합회장으로 농민단체를 대표해 농민의 주소득원인 수매가 인상 요구 등 농민이 어려울 때 농민을 대신해 앞장서 농민에 실익이 되도록 하는데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항상 자신보다 지역을 먼저 생각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특유의 리더십과 마인드로 헌신하고 있는 안승구 회장이야말로 존경받을 훌륭한 덕목의 지도자가 아닐 수 없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