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지키는 소소심 아시나요?’

‘위기 상황시 자신과 가족지킴이’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화재,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에서의 대처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생명을 지키는 소소심” 바로 알기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소소심이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줄임말로 안성소방서에서는 생명을 지키는 소소심 익히기 집중 홍보를 위해 봉남CPR교육센터 내에 소소심체험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성시민 누구나가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소소심 캠페인, 전광판 및 SNS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안성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안성소방서에서는 우리의 생명을 지켜주는 소소심 전파를 위해 출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방안전교육 등에 관한 문의사항은 안성소방서 재난안전과(678-4323)로 문의하면 자세히 응답해 준다는 것

  많은 안성시민들이 참여해 소소심의 중요성을 알고, 응급상황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