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 성료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 120여 가구에 전달

 안성시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11월부터 한 달여 동안 새로운 기부문화인 ‘김장 3포기 기부 페스티벌’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각 가정에서 직접 담근 김장김치 3포기(약 10kg)를 기탁 받아 어려운 이웃에 전달한 것으로 당초 100박스를 목표로 했으나, 많은 시민·단체·기관의 호응으로 120박스 이상이 접수돼 총 120가구, 1개 취약시설에 전달됐다.

 김장김치 기부에 참여한 한 시민은 “기부라는 것에 관심이 있었으나 참여 방법에 대해 정보가 없어 고민만 했었다” 며 “그러나 집에서 김장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더욱 뜻깊고 보람찬 일이었다.” 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김 모 씨(대덕면)는 “올 겨울 김장김치 구입이 걱정이었는데 지원을 받게 돼 기쁘다” 면서 “일반 가정에서 가족이 먹으려고 직접 담근 김치라서 맛도 좋고 이웃과 나누는 정을 느낄 수 있었다” 며 감사함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유원근 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 팀장은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 전년도 보다 더 많은 선행자의 참여로 행사의 의미는 더욱 컸다” 며 “이번 행사로 기부가 어려운 것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문화의 한 형태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