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자율방범연합회·4H연합회

독거노인초청 경로잔치

 안성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최병호)와 4H연합회(회장 윤태광)는 지난 27일 공도읍 한 식당에서 독거노인 3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행복충전’ 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자율방범연합회 회원들은 추운날씨에도 순찰차 6대를 동원해 어르신들을 직접 모시고 끝난 후에도 집까지 모셔다 드리는 정성을 보이며 선행 효도를해 찬사를 받고 있다.

 최병호 회장은 “어르신들이 마음 편하게 따듯한 겨울을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란다” 며 어르신들에게 파스를 선물로 전하기도 했다.

 자율방범연합회와 4H연합회는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5월에는 소외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을 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