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자율방범연합회·4H연합회

독거노인초청 경로잔치

 안성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최병호)와 4H연합회(회장 윤태광)는 지난 27일 공도읍 한 식당에서 독거노인 30여 명을 모시고 ‘어르신 행복충전’ 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자율방범연합회 회원들은 추운날씨에도 순찰차 6대를 동원해 어르신들을 직접 모시고 끝난 후에도 집까지 모셔다 드리는 정성을 보이며 선행 효도를해 찬사를 받고 있다.

 최병호 회장은 “어르신들이 마음 편하게 따듯한 겨울을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란다” 며 어르신들에게 파스를 선물로 전하기도 했다.

 자율방범연합회와 4H연합회는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5월에는 소외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을 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