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학생선발 ‘나누는 보람 함께하는 기쁨’

안성시 새마을지도자자녀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식

 안성시새마을회(회장 남기철),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함옥생) 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원명숙)는 지난 16일 새마을회관에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부모님의 뜻을 이해하고 학업에 열중하는 모범적 학생으로서 향후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하는 바람직한 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며 안성시새마을지도자들의 성금을 모아 월례회의에 앞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에서 3년연속 경기도 최우수지회로 선정을 축하하고, 새마을지도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폐자원모으기 사업과 ‘그린 안성 만들기 새마을 대청소’ 녹색성장을 위한 실천운동을 15개 읍·면·동에서 전개하여 600만 원 성금을 모아 10명을 선정, 각기 60만 원씩 전달했는데 이는 2009년부터 매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오는 등 6년간 총 60명에게 3천 600만 원의 성금을 모아 전달됐다.

 안성시새마을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실천하는 새마을가족을 조금이나마 위로를 하고, 비싼등록금 마련에 보탬이 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