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안광욱 신임대장 취임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 보개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가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전 보개면사무소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여 년간 수 많은 재난현장에서 지역주민의 화합과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최현정 전임대장에게 경의를 표하고, 새롭게 취임한 안광욱 대장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임 안광욱 보개여성의용소방대장은 1996년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입대하여 각종 소방현장에서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토대 로 지역의 화재 예방활동 및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 오면서 여성 특유의 꼼꼼한 업무처리로 대원들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아 이날 의용소방대장에 취임하게 되었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전임대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공로패를 전수했으며, 신임대장에게 “앞으로 대원과 지역주민의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지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솔선수범하여 더욱 사랑받고 존경받는 보개의용소방대가 되어줄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