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청렴 최고 입증

청렴실천 성공사례 발표 대회에서 최우수상

 안성교육지원청이 경기도 교육청에서 열린 ‘2014 청렴 실천 성공사례 발표대회’ 에서 도내 25개 지역교육청 중 최우수상을 받아 청렴한 교육청임이 입증됐다.

 기관 내부의 청렴 노력과 성과를 발굴·시상하므로서 적극적인 반부패 청렴활동을 유도하고 기관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청렴실천 노력 및 성과에 대한 공유·확산으로 반부패 청렴활동 역량을 강화 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발표 대회에서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지역교육청 5개 분야로 구분해 기관별로 2014년 한 해 동안 경기교육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 력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평가해 수상팀을 선정했다.

 안성교육청은 이 자리에서 ‘청렴 토털 시스템으로 만드는 청렴한 안성교육세상’ 이라는 주제로 단편적이고, 간헐적인 청렴 교육에서 벗어나 청렴 골든벨 행사, 늘푸른 청렴나무 식재, 청렴 UCC제작, 청렴 인적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통합적이고, 유기적으로 연계된 청렴 인프라를 구축하 게 되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2년에 걸쳐 반부패 경쟁력 평가 1위에 이어 2014년 청렴실천 성공 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해 우리 교육청의 청렴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무척 기쁘다” 며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의무이며 교육 발전의 원동력으로써 우리 안성교육이 추진하는 청렴 토털 시스템이 경기 교육의 청렴문화 확산에 바람개비가 되면 좋은 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