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도의원과 함께하는 정책 설명회’

주요 당면업무현황·발전방향 설명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는 지난 4일 경기도의회 천동현 부의장, 이순희·김의범·김보라 의원과 박용순, 김은희 의용소방대연합대장 및 소방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시책 당면 업무 현황의 보고와 소방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발전 방향에 대한 정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시행하기 위한 선제적 예방활동에 대한 안성소방서 주요 업무추진사항 및 소방활동간 애로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천동현 부의장은 “설명회 결과에서 나타난 개선방안, 소방서 발전 방향 등을 앞으로 추진할 행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에 적극적으로 건의 하겠다” 며 “불철주야 시민, 도민 그리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성소방서 직원들 노고에 치하의 말을 하고 “특히 구제역, AI 발생에 따른 소방력 지원” 에 감사의 말을 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