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심 결속력 최고 재경안성산악회 도봉산 보문능선서 새해 첫 시산제

투철한 사명과 열정으로 산악회 발전기여 이광복 전임회장에 공로패 수여

 애향심과 결속력 최고인 재경안성산악회(회장 문희 범) 을미년 새해 시산제가 지난 15일 도봉산 자운봉이 올려보이는 보문능선 기슭에서 성황리 거행됐다.

 이날 겨울답지 않게 청명하고, 포근한 날씨속에 1백 3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일명 운영감사 집 례로 진행됐다.

 이경구 원로 고문은 축문에서 “오늘 보문능선 산기슭에서 주과포를 정성껏 진설하고 이땅의 모든 산하를 굽어 보시며 그 속의 모든 생육을 지켜 주시는 천지신명 과 산신령님께 고한다” 서두를 꺼낸 후 “예로부터 산자 수명한 우리강산은 금수강 산으로 자랑되어 왔으며, 수려하고 장엄한 영봉과 아름다운 계곡은 오천년의 유구한 역사 흐름 속에서 우리민족 생명의 근원이며, 생활의 바탕을 이룩하여 왔다” 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저희 재경 안성산악회 일동은 이러한 대자연의 정수와 이의 극치 속에서 자연을 음호하고, 자연과 동화되며 꾸준한 산행을 통해 인내와 협동으로 화목과 단결을 배웠으며 준엄 한 교훈 속에서 심신을 연마해 왔다” 라면서 “바라옵건데 금년 한 해도 저희 산악회원 가족 모두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게 해주시고, 안전한 산행이 계속되게 굽어 살피시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번창하고 금수강산을 알뜰히 가꾸어 자손만대에 물려줄 것을 다짐” 한다면서 끊임없는 가호가 있기를 소원했다.

 이보다 앞서 문희범 회장은 이임 이광복 회장에 공로패를수여했다. 문희범 회장은 이광복 전임회장은 “재경안성산악회 10대, 11대, 12대 회장 재임 중 투철한 사명감과 애향심을 갖고, 출향인 인화 단결을 위해 선후배를 존경과 사랑으로 결속시키는 귀감을 보였다” 며 특히 “특별한 열정과 정성과 헌신적인 봉사로 산악회를 빛나게 한 공로가 지대해 회원들은 그 정신을 높이 기리기 위해 이 공로패를 전달한다” 고 밝혔다.

재경안성산악회 신임 임원은

△고문 김영수, 송창호, 고달원

△원로고문 이경구, 진태식, 박종우 ,박종순, 손원태, 조동필, 홍길표

△명예 장 이광복

△회장 문희범

△수석부회장 이병언

△운영위원장 강일성

△산악대장 권동호

△운영총무 이익신

△재무총무 성기숙

△운영감사 최일명

△재무감사 안장렬

△부회장(남) 민병일, 장시영

△부회장(여) 손동숙, 이순식

△운영위원 (금광)박옥희, (공도)이계상 (원곡)이영수, (양성)이수영

                 (고삼)한기준, (서운)권동호, (미양)손승숙, (보개)장월계

                 (대덕)송우근, (죽산)신명옥, (일죽)전정애

<서울 이병언 분실장>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