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고품질 농산물생산 기원 풍년기원제

농산물 품질 높여 잘사는 농촌 건설

농촌지도자회 신현태 회장

생활개선회    박혜영 회장

 안성시 농업을 이끌고 있는 농촌지도자회와 생활개선회(이하 안성시농업인학습단체)가 지난 23일 시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풍년기원제를 갖고 ‘안성맞춤 고품질 농산물 생산’ 을 위한 풍년을 기원했다. 특히 이날은 제16대·17 대 농촌지도자회장과 제 12·13대 생활개선회장 이·취임식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안성시농업인학습단체를 이끌어갈 신현태, 박혜영 회장은 전임회장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농업인학습단체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 3년간 안성시농업인학습단체를 헌신적으로 이끌어온 임웅재, 조성숙 회장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신임 회장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들과, 농촌지도자회ㆍ생활개선회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며 성황리에개 최됐다.

 행사는 관내 가축전염병 발생으로 축제성 행사를 자제한 가운데 이·취임식, 농촌지도자회기 전달, 농업인 학습단체 전임 임원과 관련 공무원에 대한 감사 도자기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성시농업인학습단체에서 농업·농촌을 위해 노력한 황은성 안성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기도했다. 유수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안성시 농업인 학습 단체가 더욱 노력해 안성맞춤 농산물의 품격을 올려 잘사는 농촌을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 을 부탁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