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면 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

신임 박근원 대장 취임

 안성시 서운면 치안을 위해 활동해온 류지수 서운면 자율방범대장이 이임하고, 새롭게 방범대를 이끌어갈 박근원 대장의 이·취임식 이 지난 12일 서운농협 회의실에서 성황리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의범 도의원, 김지수 시의원, 안성경찰서 생활안전과장 등 내·외빈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류지수 이임대장은 지난 4년간 대장으로 활동하는 동안 야간순찰활동, 청소년 선도활동, 지역행사 안전운영 지원 등 꾸준한 봉사로 지역사회에 헌신해 왔다.

 류지수 대장은 이임사에서 “바쁜 중에도 참석해주신 내빈들에게 감사하다” 며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가 없었다면 현재의 자율 방범대도 없었을 것” 이라며 그동안 자신을 믿고, 열심히 활동해 준 자율방범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박근원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류지수 대장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서운면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취임 포부를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