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사찰 ‘영평사’ 한달에 3천여 명 방문

정림 큰스님 안성 쌀 한 달 평균20kg 80여 포사용, 안성 쌀 홍보앞장

 대한불교 수미산문 조동정종 총본산인 영평사(주지 정림 큰스님)가 불국정토이며, 아름다운 사찰로 알려지고 또 세계법왕 일붕존자 기념비와 고 박정히 대통령, 육영수 영부인 추모를 위해 전국에서 한달 평균 3,000여 명의 불자와 일반추모객들이 방문하고있다. 이에 따라 방문자들의 식사를 위해 매달 안성 쌀 20kg 70~80포가 사용되고 있어 안성 쌀 우수성 홍보를 통해 쌀 재고량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평사 정림 큰스님은 이에 대해 “최근 쌀 소비량 감소와 저가미로 인해 판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안성 쌀 재고량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면서 “농민들이 농산물 시장 개방과 각종 농자재 값 인상의 어려움 속에서 땀흘려 생산 한 쌀의 소비촉진으로 조금 이나마 돕기 위해 안성 쌀을 공양미로 활용하고 또 안성 쌀의 밥맛의 우수성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 고 말했다.

 영평사에서 지난해 11월 세계법왕 일붕존자 탄신 100주년을 맞아 기념비 제막식을 봉행했다. 제43회 일붕문도의 날을 겸한 이날 대법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백여 스님과 신도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진행 됐으며 일붕존자 점안식도 성대히 가졌다. 세계법왕 일붕문도회 정림 수석부회장은 이날 “일붕 존자님은 세계 유명 대학 126개의 박사학위를 받아 세계 기네스북에 수록되었던 분이다” 라면서 “전국 불자들의 진심 어린 노고로 일붕 존자님의 큰 뜻이 더욱 빛나게 펼쳐질 것” 을 축원했다.

 특히 영평사에는 고 박정희 대통령·육영수 영부인의 추모관이 있어 매년 5회에 걸쳐 추모재를 올리고 있다. 정림 큰스님은 고 박정희 대통령·육영수 영부인 추모관을 건립한 배경에 대해 “제가 출가 전 문득 꿈속에서 박대통령께서 오시더니 저의 손을 잡고 해인사로 데려가시더군요. 그 꿈을 꾼 후에 인연이 닿았을까요? 우연히 해인사를 방문한 저는 그곳에서 22년 전에 헤어져 생사조차 알지 못했던 어머님을 만나게 되었고, 박 대통령께서 수많은 사람들을 금강산까지 마라톤경주를 시키시는 행사에서 제가 1등을 한 꿈을 꾼 그해 해인사에서 자운스님의 인도로(상좌로) 출가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제 생에 가장 중요한 순간에 소중한 인연을 찾게 해주시고, 저를 이끌어 주신 인연으로 박대통령에 대한 저의 관심은 각별하게 되었고, 박 대통령께서 이룩하신 그 업적과 애국심에 존경을 표하며 또한 영부인이신 육영수 여사의 온 국민에 대한 숭고한 사랑과 봉사정신은 오늘을 사는 우리 국민에게 너무나 큰 버팀목이 되리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라며 추모관에 있는 박정희 대통령의 생전 활동모습이 담긴 역사적 사진과 직접 쓴 휘호 등 유물 300여 점을 일일히 소개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